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산업·기술
LG화학 70년 역사 한눈에 살펴보세요디지털 역사관 오픈, 화장품 뚜껑~전기차 배터리까지 최초 역사 생생한 스토리 구성
LG화학 디지털 역사관 메인 화면 <사진제공=LG화학>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국내 대표 화학기업인 LG화학의 7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31일 1947년 창업 이후 70년의 도전과 혁신의 역사를 담은 디지털 역사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역사관은 ▷역사 하이라이트 ▷도전과 혁신 ▷한눈에 보는 LG화학 등 3개 전시관으로 구성돼있으며 국내 최초 화장품 뚜껑부터 세계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를 개발하며 LG화학이 세계적인 소재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역사적인 순간을 담고 있다.

‘역사 하이라이트’는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로 출발한 LG화학이 세계적인 화학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된 ‘국내 최초’ 및 ‘세계 최초’의 제품 개발 및 생산 기록을 시기별로 다루고 있다.

또한 1954년 세워진 부산 연지공장, 1979년 국내 화학기업 최초의 종합연구소인 중앙연구소 등 LG화학이 걸어온 발자취를 사진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 수(1950년 약 20명→2017년 2만 9,573명), 매출액(1947년 3억원→2017년 25조 7천억원)등 숫자를 통해 LG화학의 성장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럭키 PVC 파이프’ ‘럭키 여천공장 준공’ 등 추억과 향수가 담긴 흑백광고로 우리경제의 변화상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과 혁신’은 LG화학이 최초의 역사를 써 내려갔던 스토리를 에피소드 형태로 묶어냈다.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을 연구하다 플라스틱 사업에 진출하게 된 과정, LG화학만의 고유기술을 개발해 시장을 주도하던 경쟁자들을 제치고 편광판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랐던 스토리, 미래를 내다보고 배터리 사업에 뛰어들어 전기차 배터리 세계 1위를 달성하기까지의 이야기 등 LG화학이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게 된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한눈에 보는 LG화학’은 반세기가 넘는 역사와 화학사업의 발전상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각각 3분, 5분짜리 영상 2편을 감상할 수 있다.

LG화학 성환두 상무는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기업의 역사를 이미지, 인포그래픽,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LG화학의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디지털 역사관은 LG화학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

LG화학은 역사관 오픈을 기념해 LG화학 공식 페이스북 ‘LG 케미스토리’에서 퀴즈 이벤트를 8월31일부터 9월6일까지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LG화학 공식 페이스북 내 ‘LG화학 최초 찾기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 영화 예매권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9월10일 LG화학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