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 이제 손쉽게 확인하세요대전시,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시스템 반응형 웹으로 구축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시는 지구단위계획의 수립내용을 즉각 확인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지구단위계획 상세정보서비스’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홈페이지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서비스 개선은 별도의 외부서버를 통해 제공되던 지구단위계획 관련 정보를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으로 시 메인홈페이지 안에 두고 반응형 웹을 구축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이 최적화되도록 했다.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우리시 지구단위계획의 궁금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구단위계획의 결정 내용이 최대한 빠르게 최신자료로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자치구 및 시 관련부서 간 협조체계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지구단위계획은 도시계획 수립대상 지역의 토지이용을 합리화하는 등 당해 구역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수립하는 도시관리계획이다.

대전시는 택지개발사업과 도시개발사업, 재정비 촉진사업, 정비사업, 대덕연구개발특구 조성사업, 물류단지 개발사업 등 모두 349곳의 지구단위계획(구역)을 관리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질 높은 도시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민들의 알권리가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경북 군위군 양파 수확 농가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바이오매스 홍보 타운 방문
[포토] '세계태양에너지저장 컨퍼런스' 개최
[포토]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기술 미래전망대회
[포토] 환경 그림책 원화전 ‘세상과 우리(The world and us)’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