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우진메디컬프라자 상가 분양지하 2층~지상 9층 1개동 규모···1층 20개호실, 2층~9층 각 9개호실 구성
우진메디컬프라자 조감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종부세 개편안을 비롯해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주택시장이 위축되며 상대적으로 세금부담과 규제가 덜한 수익형상가에 주목하는 투자수요가 늘고 있다.

배후수요를 갖춘 상가는 유동인구 확보가 쉬워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신설된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되는 택지지구나 산업단지 인근의 상가는 아파트 입주민과 산단 종사자가 배후수요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부산권의 대표적인 주거중심 택지개발지구로 떠오른 명지국제신도시에서 착공중인 ‘우진메디컬프라자’ 상가가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진메디컬프라자’ 상가가 들어서는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핵심 배후 주거지로 2020년까지 인근에 항만, 물류,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서면 배후 수요만 17만명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오션시티 1만3000여세대, 명지국제신도시 1,2차 약 2만8000여세대, 에코델타시티 약 3만여세대 등 매머드급 배후세대를 두고 인근 녹산산업단지 3만5000여명, 화전산업단지 6400여명, 르노삼성 자동차공장 2500명의 산업단지 수요도 약 4만명에 달한다.

이뿐만 아니라 인근 서부산 법조타운 근무종사자 및 관계자 흡수가 용이하고 명지오션시티와 에코델타시티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했다. 인근 명지생태공원에는 동남권 최대규모인 국회도서관분관과 공연장·영화관·도서관·전시장을 갖춘 부산 최대 강서문화예술회관이 들어서 시설 이용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우진메디컬프라자’ 상가는 소비동선 확보에 유리하고 가시성이 좋은 사거리 3면코너상가로,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으며 10m 거리에 만남의 광장이 위치해 고객 집객력이 우수하다.

상가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상23-1BL 일대에 지하2층~지상9층, 1개동 규모로 1층 20개호실, 2층~9층 각 9개호실로 구성된다. 각층 4.1m 이상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입주자의 기호에 따라 활용하기 편리하며 100% 자주식주차시설을 갖추어 상가를 방문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1층에는 편의점, 약국, 은행, 커피전문점 등으로 고객 집객력을 높이고 2층은 네일샵과 헤어샵 등 여성고객들을 위한 특화존 3~5층은 성형외과, 치과, 피부과 등 미용관련 클리닉 존 6층은 학원, 프랜차이즈 외식 등 다중복합시설로 7~9층은 대형 메디컬 전문센터 및 각종 스포츠시설로 특화된 MD구성으로 계획하고 있다.

지난 6월 국토교통부로부터 확정 승인을 받은 ‘부산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부산시내 전역에 7개 노선, 총 연장 82km의 도시철도가 신설된다. 가장 먼저 건설되는 사하구 하단~강서구 녹산까지 14.4km의 경전철 노선 하단~녹산선과 강서구 오션시티~강서구 대저동까지 잇는 21.3km의 트램 노선(강서선)은 각각 2037년과 2035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우진메디컬프라자’ 상가 1분거리에 강서구 녹산산단과 부산 도심을 연결하는 경전철 하단-녹산선(예정)의 명지영어도시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초역세권 상권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그리고 신항만과 기존의 부산시가지, 김해공항을 잇는 우수한 지리적 위치로 부산~창원간 국도 2호선에 인접해 부산의 동서를 연결하는 교통축이 형성됐으며 지방도 1047호로 남해 및 중부고속도로 빠르게 연결된다. 을숙도대교와 광안대교, 부산역이 인근에 위치해 부산시내로 이동도 편리하다.

한편 ‘우진메디컬프라자’는 계약금 10% 중도금 40% 무이자혜택을 제공해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낮췄고 KB부동산 신탁㈜이 분양관리 신탁사로 참여해 투자 안전성을 확보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