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경제 핫이슈
모멘티브 인수 적극 검토 KCC, “재무 상태가 매우 안정적이며 우수하다”

사진=KCC 제공

4일, KCC가 미국 글로벌 실리콘 제조업체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스 인수 검토를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정몽진 KCC 회장은 "KCC는 모멘티브 인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매우 긍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KCC는 인수·합병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고 최종 승인 단계까지 차질이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관련 이슈를 풀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KCC 측은 "최근 불거지고 있는 1조원이 넘는 비용에 대한 지급보증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SJL파트너스는 물론 주요 은행, 투자사 등 금융기관들과도 긴밀하게 최선의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KCC는 재무 상태가 매우 안정적이며 우수하다. 현금성 자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인수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인수전에 KCC뿐만 아니라 SJL파트너스, 원익(주) 등 3자가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톱클래스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이경 기자  ykk@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이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