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경제 핫이슈
시진핑 방북 무산, 중국 서열3위 리잔수 방북…북한에 대한 최대한의 배려와 예우 차원

사진=채널A 방송화면 캡처

지난 4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리잔수(栗戰書)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이 오는 8일 방북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통신은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정부의 초청에 따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인 률전서(리잔수) 동지가 방문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습근평(시진핑) 동지의 특별대표로 중화인민공화국 당 및 정부 대표단을 인솔하고 조선을 방문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통신은 리잔수 상무위원이 정권 수립 70주년(9.9절) 경축 행사에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통신의 보도에 따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9.9절 계기 방북은 무산됐다.

중국은 시 주석의 방북 무산에도 불구하고 북한에 대한 최대한의 배려와 예우 차원에서 리 상무위원의 방북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김이경 기자  ykk@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이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