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이랜드월드 '스파오 X 김혜자' 콜라보레이션 대박 예감출시 2일만에 3D 발수 스니커즈, 경량 패딩조끼 상품이 3000개 이상 판매
스파오 홍대점 매장 전면 사진 <사진제공=이랜드월드>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야심작으로 선보인 '스파오 X 김혜자'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달 31일 전국 스파오 매장 및 온라인몰을 통해 선보인 '스파오 X 김혜자' 콜라보레이션 상품일명 ‘혜자템’은, 출시 2일만에 3D 발수 스니커즈와 경량 패딩조끼 상품이 3000개 넘게 판매가 됐다. 현재 SNS 채널 및 온라인 사이트 상에서 상품 후기 인증들이 올라오며 입소문을 타고 판매 속도가 가속화 되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배우 김혜자 씨는 ‘좀 더 저렴하고 좋은 품질의 상품을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게 하면서 기부활동까지 진행한다는 스파오의 콜라보레이션 취지를 듣고 난 뒤 진행을 결정 하게 됐다”며 “매니아층을 자극하며 단시간 내에 판매가 이뤄지는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상품들과는 달리 ‘혜자템’의 경우 실제 구매 후기와 ‘혜자템 인증’ 등을 통해 고객들 사이에서 이슈화 되고 있다”고 말했다.

스파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합리적 가격(LOW PRICE), 좋은 품질(HIGH QUALITY), 엄마의 마음(MOM’S HEART)이라는 세가지 핵심 컨셉을 가지고 ‘엄마의 마음을 입습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들 중에서 선정하여 수차례 품질 테스트를 통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해 ‘혜자템’으로 새롭게 탄생 시켰다.

스파오 경량 패딩은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뒤 출시 한달 간 약 1500장 정도가 판매 됐다. 이번 혜자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출시 2일만에 지난해 한달 매출 기록을 넘어 섰으며 3D 발수 스니커즈는출시 되자마자 인기 베스트 상품에 등극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구매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3D발수 스니커즈의 경우 발 모양에 맞게, 그리고 매일매일 신어도 발이 편한 신발을 만들어 달라는 배우 김혜자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스파오가 심혈을 기울이며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서 완성된 베스트 상품이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배우 김혜자씨는 지난 6개월간 상품 테스트를 5회 이상 진행 하면서 직접 검증할 만큼 ‘좋은 제품이니 손해를 보더라도 잘 만들어야 한다’는 확고함을 가지고 있었다” 라며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외롭고 지친 사람들에게 제품을 통해 엄마의 따뜻함을 전해주는 것이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스파오 X 김혜자' 콜라보레이션 출시에 맞춰 스파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TMI (Too Much Information) 컨셉의 ‘엄마의 잔소리’ 말풍선 구현을 통해 재미있는 엄마의 잔소리들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포토존까지 마련하여 엄마에게 포토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랜드월드 SPA 브랜드 스파오가 선보인 '스파오 X 김혜자'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