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군포시 보건소, 풍수해 관련 감염병 주의 당부수인성 매개질환 등 올바른 손씻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수칙 준수해야
군포시 보건소

[군포=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군포시 보건소는 최근 태풍과 장마에 따른 기상특보가 연일 발효됨에 따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 풍수해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적극 나섰다.

집중호우 등에 따른 풍수해가 발생하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렙토스피라증, 안과감염병 등의 발병확률이 높아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장티푸스․세균성이질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물은 충분히 가열해 섭취하기 ▲조리한 음식은 오래 보관하지 않기 ▲설사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는 경우 음식 조리하지 말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또 상처 난 피부를 통해 감염되는 렙토스피라증, 접촉성 피부염을 예방하려면 ▲침수지역 작업 시 장화 및 고무장갑 착용하기 ▲물에 노출된 피부는 깨끗한 물로 씻어내기 ▲수해 복구작업 중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해야 하며, 작업 후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인근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이외에도 유행성 눈병 예방을 위해서는 손으로 눈 주의를 만지지 않고 수건 등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눈에 부종․출혈․이물감 등이 있을 경우 즉시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발병 시 전염기간(약 2주 간) 동안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해야 한다.

기타 감염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이나 렙토스피라증 같은 발열성질환 환자 발생 시에는 즉시 보건소에 신고해달라”며 “철저한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물관리 일원화 ‘환경정책 100분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