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2018 의왕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

의왕시 청소년박람회 안내 포스터

[의왕=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 산하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12일 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 ‘2018 의왕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수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의 직업(꿈)을 마음껏 상상해보자는 ‘상(想)상(像)드림(Dream)’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진로정보와 직업체험, 진로상담, 철도직업체험과 학과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참여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코레일인재개발원, 롯데첨단소재, 티브로드 ABC방송의 협력과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한국교통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한국도자재단(경기도 협력 지원) 등 70여 개의 체험처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오전 9시에 시작해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 문의하며 된다.

박민재 관장은 “이번 박람회는 80여 개의 직업체험 부스가 참가하고, 코레일인재개발원 내 자원을 활용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알찬 행사를 준비했다”며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진학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 각자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