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대구시,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채용정보, 현장면접, 취업특강,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한자리에서 해결

[대구=환경일보] 최문부 기자 = 대구시는 대구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기업 홍보, 우수인재 확보 및 청년 일자리 기회 확대를 위해 9월 6일 경일대학교를 시작으로 경북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가나다순)를 순회하는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대구에서도 자기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대학리크루트 투어는,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 : 1 채용상담부스 운영, 취업 특강 등을 운영함으로써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기회 확대, 지역기업에게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서는 각 대학의 학교 및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학생들의 수요를 맞춰서 학교별 맞춤형으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을 섭외하였고, 대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채용정보, 진로탐색 등 알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심화되는 지역고용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청년 일자리기회를 확대하고자, ‘달구벌 커먼그라운드(공공기관 혁신네트워크)’와 협의하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방 공기업 12개 기관이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7개 대학에 12개 기관이 35회 참여하는 것은 물론, 취업특강 시 선배와의 대화에서 공공기관에 취업한 본교출신 졸업생의 특강을 들을 기회를 마련하였다.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참여기관(12개),혁신도시이전 공공기관(8개), 신용보증기금,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가스공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장학재단 등 이며, 지방공기업 으로는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시설공단, 대구환경공단 이다.

이번 리크루트 투어는 기업채용관, 취업특강관, 진로탐색관 및 취업은, 컨설팅관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어 현장에서 기다리는 불편없이 예약된 시간에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2017 대학리크루트 투어 행사사진

최문부 기자  chmb6656@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문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