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광명희망카 예약·관제 시스템 새로 구축광명도시공사, 한 번 신청으로 타 지역 이동 가능
광명희망카

[광명=환경일보] 장금덕 기자=광명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광명 희망카)는 광명시 교통약자의 편리한 이동을 지원하고자 경기도광역이동지원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관제 시스템을 새로 구축한다.

경기도광역이동지원시스템은 각 시·군별로 운행돼 타 지역으로 이동에 제한이 있었던 기존의 교통약자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한 번의 접수로 타 지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광명 희망카 또한 우리 지역 교통약자에게 보다 폭넓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역이동지원시스템 구축을 새로 마쳤으며, 한 달간의 시험운행 후 오는 10월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사 김일근 사장은 "광명희망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교통편의와 이동권 향상을 위해 광역이동지원서비스를 도입하고 더불어 차량 예약시스템을 개선하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통약자 분들의 불편사항에 항상 귀 기울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새로운 시스템은 9월 1일부터 기존의 예약방식인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해 예약 및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앱(경기도 광역이동)과 경기도 광역이동지원 시스템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예약 및 신청할 수 있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낙동강 수질 개선’ 정책세미나
에코맘코리아-에바 알머슨, 아트 콜라보
시민참여형 녹색전력시장 창출을 위한 정책토론회
'기후변화 적응정책 발전' 심포지엄 개최
한국 그린캠퍼스운동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