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진주시, 올해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2회 접종하는 어린이는 9월 11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일부터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 보건소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의 변경에 따라 생후 6개월 이상 ~ 59개월 이하 출생아를 대상으로 시행하던 어린이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올해부터는 면역력이 약한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해 생후 6개월 이상 ~ 만 12세까지로 대폭 확대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인플루엔자 접종 시작은 올해 9 ~ 10월경부터이며 관내 위탁의료기관 등에서 주소지 관계없이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올해에도 만 65세 이상(1953년 이전 출생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접종은 물론, 시 자체사업으로 추진해 오던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무료접종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유료접종도 종전과 변함없이 시행할 예정이다.

진주시는 이를 위해 관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업무 위탁계약 체결 및 백신확보 등 접종업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는 면역력 확보를 위해서 무엇보다 독감이 유행하기 전에 미리 예방접종을 받으실 것과 올바른 손씻기, 기침 예절지키기 등 평상시 철저한 개인위생관리를 당부했다.

특히, 어린이와 어르신들에 대하여는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알고 있는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받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 접종에 관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 또는 진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위채 기자  wichae170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위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