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광명시,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교육광명시 공무원, 유관기관 대상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보호제도에대한 교육 실시
광명시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교육

[광명=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공무원 및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현장에서 업무 추진할 때 청탁에 대처하는 방법과 부정청탁에 관련하여 사례중심으로 청탁금지법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공익신고에 대한 개념과 신고자에 대한 보호제도, 비밀보호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공직자 약 400여 명은 향후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청렴행정을 실천 의지를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이 공직자가 지향해야할 대민봉사 행정의 기본임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고 했다.

공준구 감사실장은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받아들여 올바른 공직기강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장기적으로는 공익신고 활성화 및 실천하는 청렴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광명시에서는 지난 6월 25일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1차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6급 이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워크숍 추진, 간부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등 광명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더 청렴한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