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대전에서 9.6∼8 개최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대전광역시 등 17개 시․도와 함께 9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18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를 개최한다.

균형발전 박람회는 ‘04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국내 최대의 지역 행사로 이번 행사는 국가균형발전의 3대 가치인 분권‧혁신‧포용에 입각한 비전과 정책을 논의하고, 지역 주도의 혁신성장 사례를 공유 및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특히, 기존 정부 정책 중심의 박람회에서 벗어나 ‘혁신’을 주제로 ‘지역혁신활동가들의 참여’를 대폭 확대하고, 17개 시‧도별로 ‘지역주도의 혁신성장 사례’를 널리 공유하고자 하였다.

각 ’지역의 혁신성장 사례‘를 살펴보는 균형마당, 혁신활동이 ’지역의 삶을 변화시킨 사례‘를 공유하는 혁신마당, 균형발전 시대의 과제와 미래를 모색하는 정책마당 3개의 주요 프로그램과 기타 부대행사로 구성하였다.

균형발전정책과 지역혁신 성과를 다양한 방향에서 살펴볼 수 있는 균형마당은 지역 혁신 성과의 시도관, 해외 사례의 국제관, 균형발전 정책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주도 혁신성장’을 주제로 하는 17개 시・도 지역관은 청년커플 창업,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아름다운 공장 등에서 첨단 의료, 로봇 산업에 이르기까지 지역 특색을 살린 정책과 혁신 사례들을 내보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