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건설·안전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 오피스텔 초역세권 눈길지하3층~지상24층, 총 349실 규모
의정부 코아루 조감도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장기화된 저금리 기조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소형주거시설이 대체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2018년 7월 서울에서 매매 거래된 오피스텔 중 소형 면적형(전용 60㎡이하)이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86%에 달했다. 1인가구 550만 시대라는 가구 형태 변화로 소형 오피스텔에은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소형 규모의 특화설계를 적용한 `의정부 코아루 퍼스트원`이 분양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1번출구 도보1분거리에 공급하는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은 지하3층~지상24층, 총 349실 규모로 구성되는 주거시설로 의정부역 인근 가장 높은 층고로 우수한 조망권 프리미엄까지 확보했다.

단지는 지상 3~5층 오피스텔 총 51실과 지상 6~24층 도시형 생활주택 총 298세대로 구성되며 슬라이딩도어가 적용된 1.5룸부터 2룸, 1인가구 뿐만 아니라 부부, 형제 자매 등 3인 이상의 가족이 생활하기에도 편리한 평면 구성을 선보이며 다락방(일부세대) 등이 설치되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단지 내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의 공용공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가능한 CCTV를 설치하고 외부 차량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을 강화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99-6번지는 교통, 생활, 문화, 자연 등 원스톱 생활 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의정부 최중심 입지로 단지 반경 1km 내외에 의정부역사 내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의정부제일시장, 의정부시청, CGV, 로데오거리, 버스터미널, 역전근린공원 등이 모두 위치하고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1번 출구 직선거리 25m에 위치하고 경전철 의정부역이 5분 거리에 들어선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의정부와 금정 47.9㎞를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의정부~금정 47.9㎞)이 개통되면 의정부에서 삼성까지 이동 시간이 기존 73분에서 13분으로 단축되는 등 서울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해 6월 개통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밖에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新DTI 및 DSR 적용으로 소형 상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데다 비규제 지역으로 전매제한, 청약규제 등에 자유롭다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의정부역 코아루 퍼스트원’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시민로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