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 호텔취업 노하우 설명회 진행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가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에서 특1급 호텔로 취업하고 싶어하는 2019학년도 입시생을 대상으로 리츠칼튼 호텔 지배인이 알려주는 ‘호텔취업 뽀개기’라는 주제로 체험 설명회 행사를 오는 15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진행되며 ㈔한국바텐더협회이사, ㈔관광경영학회 이사, 국가직무능력표준개발 호텔부분 집필&검정위원이자 와인소믈리에 및 커리바리스타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 학교 호텔외식식음료서비스 계열 김태경 교수가 행사를 주관한다. 김태경 교수는 서울 임피리얼할래스 호텔, 호텔리츠갈튼 호텔 지배인을 역임했다.

행사 1부에서는 2018 모닌컵 챔피언 장수빈 학생과 함께하는 바텐더 클래스 타임으로 내 손으로 모히또 만들기 체험을 2부에서는 코리아 푸드&베버리지 컨티날 금상 크루와 함께하는 커피 로스팅에서 라떼아트까지 체험해 보는 바리스타 체험, 마지막 3부에서는 특1급 호텔 취업과 호텔리어 생활에 대한 토크쇼로 진행된다.

한편 이 학교 호텔식음료서비스 계열(바리스타, 호텔소믈리에, 호텔식음료)은 바리스타 자격증 뿐만 아니라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자격증 시험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드클래스 바텐더, 국가대표 바리스타, 호텔 F&B 지배인 출신과 전공 자격증 문제출제 및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019학년 신입생을 수능 및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서 선발하고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