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시민 행복을 위해 공무원부터 선비정신 배워야선비정신 바로알기 공무원 교육용 콘텐츠 개발 용역 완료
영주시청 전경

[영주=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7일 ‘선비정신 바로알기 공무원 교육용 콘텐츠 개발 용역’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고유한 정신문화유산이며 시대정신인 선비정신의 이해를 돕고 선비정신의 계승 확산 및 선비정신 실천 방법 제시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기획됐으며, 지난 3월부터 5개월간 진행된 용역을 통해 ‘선비는 누구인가’로 시작, ‘현대적 선비와 선비정신의 세계화’로 마무리 되는 총 10차시의 콘텐츠를 개발됐다.

주요내용은 선비의 어원, 선비정신의 원류찾기, 성리학이란 무엇인가, 이상적인 선비상, 영주시에서 펼쳐지는 선비정신 실천사례, 세계문화와 선비정신 등 이다.

개발된 콘텐츠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및 타 기관 공무원교육원으로 보급해 선비의 고장 영주와 선비정신을 알리게 된다. 또한 일반인용 콘텐츠로 편집 후 영주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과 일반인에게 선비정신을 알리는 기회도 제공된다.

조병천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지난 5월에는 ‘영주시 선비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선비도시 중장기 계획수립을 준비하고 있으며, 선비정신 바로알기 콘텐츠 개발 등 선비정신 계승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 명실상부한 대표 선비도시 영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시기 기자  sangsang1901@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포토] '하천 사업 지방이양' 대책 포럼 개최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포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대로 괜찮은가?' 정책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