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디저트 산업의 성장세에 발맞춰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제멜로’, ‘마리앤마사’, ‘코트도르’, ‘라롬드뺑’ 등 국내는 물론 해외 디저트 매장까지 들어서면서 ‘부띠끄’ 형태의 고급화 전문매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저트 전문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 디저트제과제빵과정에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은 국내 최대 생활문화예술분야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일본 외식경영전문 매거진에 요리·디저트·식음료 등 외식산업 관련 우수 인재 양성 ‘세계 대표 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 곳으로 외식 교육계의 하버드라 불리는 미국의 CIA를 비롯해 코넬대학, 독일의 마에스타, 일본의 도쿄대학원과 함께 선정될 정도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기존 타 교육기관의 호텔제과제빵학과와 다르게 호텔식 제과·제빵에 치우쳐진 교육이 아닌 호텔식 제과·제빵은 물론 아티장 스타일의 제빵, 플레이팅 디저트, 쇼콜라티에, 슈가아트, 프랑스·이태리 등 서양 디저트 등 국내 유일 디저트 아트 전문교육기관으로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하형수 주방장이 베이커리 커리큘럼을 맡아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특급 호텔 패스트리 뿐만 아니라 해외 명문 교육기관인 르꼬르동 블루 유학파이자 현대백화점 디저트 시즌메뉴 및 브랜드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디저트 케이터링, 카페 컨설팅 등 슈가케이크 전문가로 다수의 방송활동 및 경력을 자랑하는 홍여주 교수와 마찬가지로 르꼬르동 블루 정통 유학파 출신인 이지아 교수가 프랑스 디저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지아 교수는 한 불 수교 40주년 프랑스 파리 미식 축제 디저트 부문 자문위원과 비와 김태희 결혼식 웨딩 디저트를 담당한 바 있다.

디저트제과제빵과정 재학생들은 디저트와 접목할 수 있는 커피, 와인, 티(tea)분야의 실습수업과 창업을 대비한 디저트 메뉴개발, 베이커리 마케팅, 외식산업 컨설팅 등의 수업도 함께 실시한다.

제과제빵 전문가로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으며 일본 동경 제과학교‘,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 이태리 ’I.F.S.E.‘ 등 세계 유명 디저트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방학하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선진 디저트문화, 트렌드, 기술, 노하우를 접하면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전문 파티쉐를 양성하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자기소개서와 면접 전형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 일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