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화성호에는 어떤 친구들이 살고 있을까?화성시, 화성드림파크, 화성호 일대서 생물다양성탐사 ‘2018 바이오블리츠’ 개최
지난 9일 화성드림파크와 화성호 일대에서 생물다양성탐사‘ 2018 바이오블리츠’ 개최하고 있다.

[화성=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화성시는 지난 9일 화성호와 화성드림파크 일원에서 생물다양성 탐사 ‘2018 바이오블리츠’를 개최하고 총 289종의 생물종 서식을 확인했다.

‘바이오블리츠(BioBliz)'란 환경오염 및 기후변화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생물들의 가치를 알리고자 정해진 시간 동안 탐방 지역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생물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과학참여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화성환경운동연합, 시화호에코피플, 동탄수수꽃다리, 산마루자연학교가 공동 기획해 생물 전문가, 관내 환경단체 활동가, 시민 등 1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분야별로 4개의 팀을 구성하고 곤충 132종, 식물 31종, 야생동물 7종, 갯벌에 사는 저서생물 29종, 조류 90종 총 289종을 발견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김인철 한국물새네트워크 이사가 초빙돼 ‘화성호 철새 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펼치고 화성호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윤환 환경사업소장은 “미래세대에게 아름다운 자 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생태계 보전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숲 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개최
[포토] 동물원수족관법 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
‘2019년 정부 R&D 사업 부처합동설명회’ 3일차
‘해상풍력발전과 어민 상생방안’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