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오산시, 어울림 오산 나눔박람회 개최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맞아 진행
최근 맑음터공원 일대에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어울림 오산 나눔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산=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최근 맑음터공원 일대에서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어울림 오산 나눔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병오) 주관하고 오산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37개의 나눔박람회 부스 운영과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오산사랑 그림글짓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2500여 명의 많은 인원이 참석해 큰 성황을 이뤘다.

이날 기념식에는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 홍혁기 부장외 1명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을 비롯해 13명의 사회복지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 졌으며, 이웃돕기 합동 기탁식과 땡그랑 한푼 및 사랑의 나눔한줌쌀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아르드 밸리댄스팀,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국악과 비보잉 콜라보, 매직풍선 퍼포먼스와 사회복지시설,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팀이 출연해 재능나눔콘서트를 펼쳤다.

특히, 이번 나눔박람회는 오산시 승격 30주년을 앞두고 제10회 오산사랑 그림‧글짓기 대회에 총 700여 명의 유아‧초등학생이 신청‧참석하여 추첨된 주제에 맞게 맑은 가을 하늘아래에서 맑음터 공원 일원에서 그림과 글짓기를 통해서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는 시간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조병오 오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하여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너와 나 우리가 성장시키는 사회복지’ 슬로건을 통해서 시민과 사회복지분야의 사회복지사 들이 함께 사회복지 증진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으며, 제10회 오산사랑 그림·글짓기 대회에 많은 성원을 통해서 보다 나은 오산을 사랑하는 아동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시민 한사람 한사람이 참여해주신 땡그랑 한푼 및 사랑의 한줌쌀, 이마트 등에서 후원해주신 사랑의 바자회를 비롯하여 여러분들의 따뜻한 나눔이 우리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여러 문제들을 시민들과 같이 고민하고 참여해 소통하고 해결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