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의성군 결핵관리 우수기관 선정노인결핵관리 적극 추진
의성군 보건소에서 실시한 결핵 예방의 날 행사

[의성=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민간․공공협력 국가결핵관리사업 평가대회’ 시상식에서 질병관리본부장이 표창하는 ‘결핵안심국가사업’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본 수상은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가 주관하고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는 평가대회로 전국에서 의성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54개 시․군․구 보건소를 대상으로 2017년에 추진한 실적을 토대로, 획기적인 결핵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잠복결핵검진사업을 실시, 양성자 발견과 치료를 위한 노력 등 결핵관리의 전반적인 현황을 반영해 실시됐다.

의성군은 전 국민이 일생동안 결핵으로부터 자유로운 결핵안심 국가정착에 기여하기 위한 ‘2017년 결핵안심 국가사업’ 수행에 있어 잠복결핵 단계에서부터 조기발견과 발병 前 치료를 통해 결핵 발병을 근원적으로 차단하고자 집단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잠복결핵검진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결핵발생 감소 추세로 접어들었으나, 의성군은 고령사회이므로 2018년에는 노인 결핵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노인결핵검진사업 등 결핵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결핵 없는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희연 기자  kimhy372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