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구미 소 경북 최고되다도개면 김진씨 최우수상 수상
경산우 3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진씨의 한우

[구미=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6일 경산시 하양읍 대조리 운동장에서 열린 2018년 경북한우경진대회에 도개면 동산리 김진씨가 경산우 부문 3부(고등등록우 2산 이상 한우암소) 최우수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의 영예를 안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삼주 전국한우협회경북도지회장을 비롯한 한우농가, 관계공무원, 농축협 임직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도내 19개 시군에서 한우품평 87두, 고급육품평 27로 총 114두가 출품되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혈통 개체를 발굴하는 행사로 구미시에서는 모두 7두를 출품하여 이중 1두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해 구미 한우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회에 출품한 김진씨는 2015년 대회에서도 미경산우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지역에서 소를 아주 잘 기르는 농가라는 평을 듣고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한우개량에 대한 구미시와 구미칠곡축협, 한우농가의 꾸준한 노력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맛좋고 안전한 구미 한우고기를 많이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희연 기자  kimhy372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