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최고 46층, 아파트 11개동 총 2981세대, 오피스텔 258실 대단지 조성

용인센텀 메인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경기도 용인시는 2016년 신분당선 연장선 개통 후 서울접근성이 개선되고강남권을 약 10분대로 잇는 GTX A노선 계획 등으로 인구유입이 늘며 미분양 물량도 빠르게 해소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용인시의 미분양 물량은 지난 3월 기준 833가구로, 지난해 동월 대비 79%(4000가구→833가구)나 감소했다. 이는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이러한 가운데 서희건설이 용인 역삼지구 내 공급하는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오는 9월17일용인 실내체육관에서지역주택조합설립을 위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켜창립총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사업에 속도에 탄력이 붙게 되며 토지 100% 계약완료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역북동 산100-9번지 일원에 지하 4층~최고 46층, 아파트 11개동 총 2981세대, 오피스텔 258실의 대단지로조성되며 전용면적별 48㎡ 497세대, 59㎡ 1035세대, 71㎡ 725세대, 84㎡ 724세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 바람길을 확보한 3면 개방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에서 금학천과석성산, 부아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최근 준공을 완료한 국제 규모의 경기장을 갖춘 용인시민체육공원을 비롯해 용인중앙공원과 근린공원이 가깝고역북2공원도 조성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용인행정타운센텀스카이`는교육특화 단지로 지난 6월 22일 YBM 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다양한 영어교육특화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으로 4~5세 자녀를 둔 입주민 누구나 단지 내 별도로 원어민 강사를 둔 YBM영어특화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어도서관에서는 연령제한없이리딩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지는 용인시 최초로 사물인터넷(loT)를 도입해 지능형 스마트홈네트워크를 구현하고 전세대 LED 조명을 적용해 관리비를 절감했으며, 아침 식사를 비롯해 테이크 아웃이 가능한 샌드위치나 간단한 도시락 등고품격 조식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타워가 지어질 예정으로 역삼, 역북지구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25m 4개 레인 규모)과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키즈북카페를 비롯해 엄마들의 동선을 고려한 맘스테이션, 사우나, 단체 바비큐장 등을 갖추게 된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주변 초,중,고교가 신설 예정으로 학군이 잘 조성됐으며 인근에 서룡초, 역북초, 용신중, 용인고, 용인대, 명지대, 경희대가 위치해 있다.

또한 경찰서, 법원, 시청, 교육청, 우체국, 세무서 등 편리한 행정서비스가 도보거리에 밀집됐고 이마트와롯데마트(예정) 같은 대형마트에800병상 규모의 동백세브란스병원이개원예정이며 민속촌, 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에버랜드, 골프장, 스키장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가까이 즐길 수 있어정주여건이 우수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용인경전철 용인시청역을 이용하면 기흥역까지 빠르게 이동가능하며, 분당선 환승을 통해 왕십리, 강남, 판교, 수원 및 주변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수도권 광역철도 GTX A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GTX 구성역 개통시 서울 삼성역-용인구성역 구간을 약 15분 거리로 이동 가능하다.

그리고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근접해 있고 신갈 IC와는 15분 이내, 용인 IC와는 10분 이내 접근할 수 있다.  향후 2019년 신갈-대촌고속화 우회도로와 2021년 제2경부고속도로 하남~용인~안성 구간과 제2외곽순환도로인 동탄~이천 구간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사업지인 역삼도시개발지구는 용인시 처인구역북동 일대 약 69만㎡의 부지에 조성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역삼지구 개발계획은 상업 및 업무용지 12만6000㎡, 복합용지 5만7000㎡, 주상복합용지 19만7000㎡, 공공시설용지(도로․공원 등) 31만㎡로 행정타운 배후기능을 갖출 예정이며 주상복합용지에 5천여 세대의 아파트 등 주거 시설이 들어서 약 1만 4700여명 입주가 예상된다.

'용인행정타운센텀스카이`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특성상 일반아파트 분양가보다 저렴한 공급가로 공급할 예정이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용인센텀스카이’는 용인시 처인구에서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번호 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과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