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생활속 창의 톡톡 아이디어 공모...다음달 5일까지 경제, 복지, 교육문화 분야 등 접수

창의톡톡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제공=관악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의 일상 속 소소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해 주민 공감의 행정을 실현하고자 ‘민선7기 더불어 으뜸 관악구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경제 ▷복지 ▷교육문화 ▷교통 ▷청정삶터 ▷혁신관악청(민‧관협치, 소통) 분야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제안을 구정에 반영해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10월5일까지며, 관악구에 관심 있는 주민과 관악구 공무원은 누구나 국민신문고 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 구민제안, 우편, 방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능률성, 적용범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되며, 심사 결과는 11월 중에 개별 통보 및 구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는 심사점수에 따라 각각 금상‧은상‧동상 아이디어로 선정되고,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창의 아이디어는 결코 거창한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고 더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자하는 주민의 관심 속에서 나온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의 새소식 및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악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