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취업 준비를 앞두고 있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부모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중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은 부모로 하여금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주어진 책임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해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주어지는 교육과정이다. 자녀에 대한 발달 및 성공적인 성장을 위하여 부모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부모교육에 도움을 주며, 학부모에게 효율적으로 자녀를 양육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가르쳐 가정교육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어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하여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 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할 수 있는 강의로 이뤄진다.

본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문화센터 강사 및 취업희망자, 일반인, 직장인 등에게 적합하다.

그 외에도 풍선아트지도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 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해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활동이나 프리랜서 장식가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 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풍선아트지도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특기적성 교육 강사, 풍선아트 학원 또는 공방 창업, 돌잔치, 행사장식 등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다.

아울러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필요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취업 준비생, 대학생, 경력단절 여성, 전업주부 등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수강신청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

한편 무료 수강 신청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취업성공패키지, 내일 배움 카드, 고운 맘 카드,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