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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 보험광고, 주요사항을 쉽게 전달하도록 보험광고 개선

사진=금융감독원 트위터

TV홈쇼핑 보험광고가 이해하기 쉽게 개선된다.

11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TV홈쇼핑 보험광고를 소비자가 방송시청만으로도 보험 상품의 유·불리한 내용 등 핵심사항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월 금융위는 보험업의 신뢰회복을 위해 보험의 모든 단계(광고-모집·계약체결-보험료납입-보험금청구·지급)에서 영업 관행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홈쇼핑 등 TV 광고는 일방향으로 방송되는 특성상 보험회사 입장에서 모집에 도움이 되는 사항에 편향돼 진행된다는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금융당국은 광고 말미 고지방송의 글자크기 확대, 음성 설명속도에 맞춰 문자 색상 변화, 보험금 지급제한사유 본방송 설명 등으로 주요사항을 쉽게 전달하도록 보험광고를 개선할 방침이다.

김이경 기자  ykk@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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