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풍선 소원복주머니 만들기 등 인기

갓바위축제 소원풍선 날리기

[경산=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경산시 와촌면민운동장 일원에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린 ‘제18회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많은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문화유적 경산 팔공산관봉여래좌상(갓바위, 보물제431호)과 갓바위 주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전국에 홍보하고 나아가 전국적인 문화관광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2018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는 ‘소원성취’라는 주제에 걸맞는 소원지 달기, 소원 열쇠고리 만들기, 소원 복주머니 만들기, 소원기원 찹쌀떡 체험 등 소원을 기원하는 전시·체험행사가 3일간 다양하게 열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첫날 7일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개막한 축제는 희망사랑 문화공연, 경산시 연예예술인 공연, 8일 중방농악 페스티벌, 갓바위 소원가요제 등이 열렸으며, 축제의 마지막 날인 9일에는 달마와 함께하는 소원성취 기원제, 의전간소화 차원으로 개막식과 폐막식을 대신해 열린 소원풍선 날리기 등 주요 행사들이 연이어 펼쳐졌다. 특히 행사 마지막 순서로 김용임, 진성, 우연이, 진시몬 등 10여명의 유명 가수들이 펼치는 흥 넘치는 inet TV 스타쇼 소원성취성공기원 축하대잔치 공연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이번 축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행사장을 찾은 대구 수성구 거주 관람객(A씨·51세)는 다양한 소원기원 체험을 통해 “평소 바라던 마음속 소원을 간절히 기원했고, 행복한 희망을 품고 돌아간다“며 즐거워했다.

축제 관계자는 더 편리한 접근, 더 좋은 먹거리를 위해 올해 장소를 바꾸어 개최하게 되었다며 찾아주신 많은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도 고마움을 전하며 내년에는 한층 더 향상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