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개인회생자대출’ 금리 낮추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A씨는 개인회생자 직장생활 4년차로 너무 생각 없이 소액으로 300만원, 500만원씩 여러 곳에 대출을 이용 중이다. 정작 중요하게 필요할 때 대출을 받으려고 하니 여러 곳을 사용 중이라는 이유로 대출 실패 통보를 받았다. 고금리대출 갈아타기 도전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는 상황이다.

B씨는 개인회생 3년 차로 ‘변제기간단축안’을 신청하려 했지만, 회생 미납금이 누적되어 있어 대상이 아니라는 답을 받았다. 회생을 하루라도 빨리 끝내고 싶은데 방법이 없다.

대환대출 후에는 금리가 낮아지거나 대출 금액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았다. 금융권 신용대출 대환 이후 금리가 낮아진 비중은 65%, 대출 금액이 늘어난 경우는 67%였다. 대출기관 수가 줄어든 경우는 48%였고, 오히려 늘어난 경우는 14%로 나타났다.

개인회생인가자 대출상품은 햇살론 같은 특수상품으로 분류되어 개인회생자대출 자격요건은 전문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의 혜택을 보는 것이 위기를 모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므로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개인회생변제금을 20회차 이상 납부를 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대출을 여러 곳을 이용하고 있다면 한 곳으로 묶어주는 통합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개인회생 미납금이 없어야 ‘기간단축변경안’을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요건 충족이 되지 않은 개인회생미납자들을 위한 상품도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무조건 대출된다는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이메일이나 문자메세지로 배포되는 대출광고는 수수료만 받고 잠적하는 사례가 많아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가급적 빚은 성실히 갚으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추가대출로 무리하게 ‘돌려막기’를 하면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회생 변제금 24회 이상 납부를 했다면 국민행복기금과 햇살론과 같은 제도를 통해 저금리로 소액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을 원한다면 이자를 갚을 수 있는 실가용자금으로 개인회생대출한도를 알아낼 수 있다. 소득에 맞게 대출금액을 확인한 후 대출을 적절하게 받아 과대출을 막는 것이 실수를 하지않는 법이다.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