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현장방문, 물가 점검 및 상인 격려

조규일 진주시장 추석명절 맞이 민생현장 탐방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 조규일시장은 지난 12일 중앙시장, 장대시장, 청과상점가를 방문하여 추석명절 민생현장 탐방시간을 가졌다.

이날 민생탐방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온누리 상품권으로 시장 물건을 직접 구매하면서 차례용품 등 명절 성수품 물가점검과  함께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한, 진주시장은 “최근 최저임금 인상으로 힘든 가운데 지난 여름   사상 초유의 폭염으로 인해 채소와 과일 값까지 급등하면서 상인들이 체감하는  어려움이 매우 큰 만큼 시민들께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니 함께 협력하여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방문에 이어 조규일 진주시장은 상인회원과 유관기관단체, 시 공무원들과 함께 중앙시장 일원에서 건전소비문화와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과 소비문화 정착에 많은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 조규일시장은 13일 오후에도 자유시장과 천전시장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 물가를 점검하고 상인들을 격려하는 등 집중적인 민생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