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 공동 마케팅

봉황상가 프리마켓

[경주=환경일보] 강광태 기자 = 경주시는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7일가지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을 맞아 중소기업벤처기업부와 함께 전통시장과 도심상가가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공동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

100여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경주 중앙시장에서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어린이 스마트폰 촬영대회, 퀴즈 추첨, 각종 문화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거리를 통한 ‘2018 고객나눔 한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심상가에서는 오는 22일까지 200여 점포가 참여하는 공동세일 행사인 ‘추석맞이 Sale 대잔치’를 열어 건조기, TV 등 다양한 경품과 공연으로 손님맞이에 나선다.

봉황로 문화의 거리와 봉황프리마켓을 운영하는 봉황중심상가에서도 다음달 6일과 7일 봉황대를 배경으로 프리마켓과 함께하는 ‘신라고분 樂 페스티벌’을 추진한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전통시장 전용사이트 ‘시장애(愛.)’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주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과 오는 28일부터 열리는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성동시장과 중앙시장의 일부 구간의 주차를 한시적으로 허용(9시~17시)한다.

또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을 1인 최대 50만원까지 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하여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전통시장과 도심상가를 찾아 명절 장보기와 함께 다양한 혜택까지 직접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