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지원

각종 경제 지표가 계속되는 위기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으로 취업시장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이에 취업준비생,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희망자들은 취업의 문을 통과하고자 취업 및 스펙에 도움 되는 미래 유망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등 정신적인 질병에 노출되어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나 노인, 청년 등 현대인들을 위한 심리상담과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늘어나면서 이를 해결하는 상담심리사 직업 관련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직업군 취업에 유리한 취업 유망자격증들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관련 교육기관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을 포함하여 2018 유망자격증으로 구성된 총 22종 민간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지원하는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의 기법과 불안장애, 기분장애, 정신분열증, 성격장애, 주의력 결핍, 공격적인 행동장애 등을 분석하여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 중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심리치료를 위한 미술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적 문제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운다. 이론과 풍부한 사례연구 수업을 통해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서 부모교육의 책임과 필요한 지식을 지도해주는 부모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재활기관, 심리상담센터, 가정상담소, 아동심리상담소,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22여 종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컴퓨터와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피시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들은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