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공영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화성=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17일 열린 제175회 화성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공영애 의원, 간사에는 엄정룡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추천된 박연숙 의원, 이창현 의원, 박경아 의원, 송선영 의원, 정흥범 의원, 이은진 의원과 위원장 및 간사를 포함한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예결위원장으로 선임된 공영애 의원은 현재 제8대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속으로 간사를 맡고 있으며, 제9대 경기도의회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는 등 실무형 정책전문가로서 예산심사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활동하게 되며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를 거친‘2018년도 제2회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과‘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등을 최종 심사하게 되며 21일 열리는 제3차 본회의 의결 후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의 총 규모는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규모 2조 4,621억원보다 2,623억원이 증가한 2조 7,243억원으로 제출됐다.

공영애 예결위원장은 “제8대 첫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리는 만큼 화성시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며“예산심의 시 예결위원님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선심성, 낭비성 예산은 과감히 배제하고 시민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복지, 문화, 시설물 정비 등 화성시민들을 위한 예산으로 편성∙집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