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교사 스펙자격증 종류 포함 총 22종 유망 민간자격증 과정 수강생 전원 무료수강 혜택

취업자가 줄고 실업자가 늘어나는 등 장기적으로 경제 침체와 고용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재 취업을 준비하는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주부 등 여성들도 취업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여성에게 유리한 유망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여성에게 유리한 유망 자격증으로 방과후 교사 스펙 자격증이 대표적이다. 방과후교사는 최근 맞벌이 부부, 한 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이 늘면서 경제 활동으로 인해 자녀를 학교 정상 수업 이후 돌볼 수 있는 여력이 되지 않는 학부모들의 귀가 시간까지 저연령층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을 담당한다. 방과후교사의 역할이 중요해지면서 정부와 학교, 지자체 등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어 유망 직업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는 주부 및 경단녀 등 여성과 고졸 취업 준비생, 대학생 취준생 등 취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여성에게 유용한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포함 총 22종 민간자격증 교육강좌를 무료 지원한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무료 수강이 가능한 전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은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피시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100% 온라인 강좌를 지원하며 단기간에 시험 준비 및 자격증 시험 취득 준비가 가능하도록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해당 교육 협회에서는 방과후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북아트지도사 자격증 과정,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다양한 방과 후 교사 스펙 자격증 종류 취득이 가능하다.

해당 자격증 취득 시 방과 후 학교 교사, 초등 돌봄 교실 강사,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이나 문화센터 강사 및 교육원을 개원할 수도 있다. 또한 취미 활동으로도 도움이 되는 교양/공예 자격증으로 취업 및 스펙 향상을 위해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좌는 고졸 이상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컴퓨터와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기에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취준생), 전업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