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포함 전 교육과정 75% 수강료 할인 이벤트 지원

현대사회에서 트라우마, 우울증, 불안장애, 수면장애 등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서 고통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 전문가인 심리상담사는 미래 유망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

심리상담사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스펙 자격증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심리상담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취업이나 자기계발을 위해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취업준비생, 직장인, 중장년층,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전업주부 들 중 심리상담사 종류,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비용, 자격증 취득 시간 등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한국교육협회에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하여 총 22종 미래 유망자격증 온라인 과정 수강에 대해 75% 할인 이벤트를 지원한다.

한국교육협회는 자격증 교육비를 무료 지원하는 대신 자격증 발급비용과 발송 비용을 받고 있는 타 민간 자격증 교육기관들과는 달리 75% 할인된 교육비만을 받고 있으며 그 외 수강생 전원 자격증 발급비용과 발송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교육협회의 민간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학습자 중심으로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자격증 강좌 수강,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자격증 발급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한국교육협회의 미술심리상담사 과정, 아동심리상담사 과정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취득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 취득 후에는 건강가정 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 심리상담 센터, 심리상담소, 가정 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상담 센터, 초중고 상담교사,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교육협회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있어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 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와 무관하게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생 전원은 자격증 발급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교육협회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75% 할인 이벤트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할인 이벤트 대상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