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이경일)이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회복지 지설 및 어려운 이웃 등을 위해 위문을 실시한다.

군은 소외된 저소득층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719가구에 대해 후원금 2,157만원을 가구당 3만원씩 지원하고, ㈜리온메디코스, 금강산대순진리회 토성수련도장, 신용산업·광고에서 기부한 10kg쌀 800포, 대한불교조계종 건봉사에서 기부한 라면 220박스, 양양국유림관리소에서 90톤의 난방용땔감, 개인후원자(2인)가 기부한 두유 40박스를 총1,502가구와 사회복지시설이 12개소, 경로당 110개소에 배부할 계획이며, 국가유공자 및 애국지사 유족 250가구에 4kg쌀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읍·면 곳곳에서도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후원금 및 위문품으로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위문품을 지원함으로써 다가오는 명절이 풍성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여름 유례없는 폭염속에서 힘겹게 더위를 이겨온 주변 이웃들을 돌아보고 함께 정을 나누는 분위기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