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생 및 경단녀 위한 초등방과후돌봄교실 교사 스펙 자격증 포함 전 과정 교육비 할인

청년 취업 지원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그리고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 등 취업이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는 청년 취업 준비생, 경단녀, 전업주부, 직장인, 중장년층에게 취업과 스펙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은 본인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해준다.
 
스펙 자격증 중 대표적인 취업 유망자격증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과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취득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미래 유망직종인 초등 방과 후 돌봄교실 교사 스펙 자격증으로 활용이 가능하여 해당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교육협회 자격증센터에서는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포함하여 총 22종 유망자격증 온라인 전 과정 수강에 대해 75% 할인 이벤트를 지원한다.

한국교육협회는 교육비 무료 지원하는 대신 자격증 발급비용과 발송 비용을 받고 있는 타 민간 자격증 교육기관들과는 달리 75% 할인된 교육비만을 받고 있으며 그 외 수강생 전원 자격증 발급비용과 발송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교육협회의 방과 후 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서 방과 후 수업을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저 연령층 아동, 영유아의 양육 기능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저 연령층 유아 및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지도를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아동의 창의성, 표현력, 두뇌 계발을 위한 아동 맞춤별 요리지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요리 활동을 통해 감정적 문제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운다. 그리고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독서 습관과 독서 동기와 독서 계획 등 독서 지도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렇게 다양한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취득 한 후에는 초등 방과후 수업,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홈스쿨 창업, 미술학원, 요리학원, 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 및 복지와 관련된 기관에 취업 시에나 직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국교육협회 자격증센터의 민간 자격증 전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100% 온라인 강좌로 구성되어 있어 컴퓨터와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피시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2주에서 6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교육협회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교육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75% 할인 이벤트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할인 이벤트 대상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