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까지 종합상황실 가동… 시민 불편 최소화 및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군포시청

[군포=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군포시(시장 한 대희)는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행정력을 집중해 연휴 기간 시민 불편 최소화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황실에는 전체를 관리하는 총괄반을 비롯해 재난재해, 물가안정, 청소․교통관리, 응급진료 등 10개 분야에 걸쳐 8개반 125명의 상황근무자를 편성해 각 분야별 긴급상황 대처를 위한 비상근무를 하게 된다.

시는 ‘재해대책반’을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6개소를 대상으로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각종 재난이나 안전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신속한 업무 공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

또 ‘청소대책반’을 설치해 생활폐기물 처리 및 쓰레기 투기우려지역 등에 대한 순찰과 수거활동을 전개한다. 단, 24일과 25일 양일에는 쓰레기(생활+음식물)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쓰레기 배출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비상진료상황반’에서는 응급환자 진료체계를 확립하고자 관내 의료기관 등과 협력해 ▲비상진료 의료기관(14개소) ▲휴일지킴이 약국(17개소)을 지정․운영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나 중앙응급의료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추석명절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불편 없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