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서 풍성한 한가위

[안동=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안동시는 추석 연휴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을 수립하는 한편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을 비롯한 안전관리, 가축방역, 교통수송 등 11개 분야 220여 명의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각종 사건․사고나 주민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가장 먼저 귀성객들의 교통 불편을 줄이기 위해 고속도로 나들목, 주요 교차로에 우회도로 표시판을 설치하고 도로 정비반을 가동해 교통안전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안전 대책을 추진한다.

또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전통시장에는 도로변 주․정차 허용구간을 확대 운영하고,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는 지도․단속을 강화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공영 노상 주차장을 무료 운영하고 관공서 부지 등을 개방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비상근무 병․의원 및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읍․면단위 보건지소․진료소도 일자별로 비상근무를 실시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특히 식중독 등 각종 감염병의 예방을 위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재해․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시민과 귀성객․관광객들이 즐겁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