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 지역 부동산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20일, 3일간 개최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의 수혜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업시설이기 때문이다.

3일간 열린 이번 남북정상회담으로 경기도 파주 일대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 파주는 북한에 가까운 지리적 특성에 따라 남북 관계가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남북정상회담 개최로 정체됐던 남북 관계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일대 부동산 가치가 들썩이는 상황이다.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서울 방문을 시사하면서 연내 4차 남북정상회담의 가능성도 열려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실제 지난 1~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직후 파주 일대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세를 보였다. 올 4월 개최된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로 파주 지역 아파트 가격이 0.26% 오르기도 했다.

파주 지역에는 남북정상회담 이외에도 대형 호재가 예정돼있다. GTX A노선 사업이 계획돼 일대 교통편의 개선을 물론, 지역 부동산의 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GTX는 서울 도심을 시속 200㎞로 가로지르는 차세대 고속전철로, 지하철보다 3배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GTX A노선은 파주 운정~일산~서울역~삼성 간 43.6km 구간을 직선으로 연결하는 노선으로, 2023년에 완공 예정이다. 최근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운정신도시는 운정역이 조성된다. GTX A노선으로 인한 직접적인 수혜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TX A노선이 완공되면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진출입이 가능해 서울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해진다.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까지 동반할 것으로 기대돼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이 파주 운정신도시를 향하고 있다.

GTX A노선 개통으로 서울의 생활 및 문화 인프라의 공유 된다. 지역의 생활 편의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지하철 3호선도 연장 검토 중으로,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가 지역을 지나는 것도 돋보인다.

이런 파주 운정신도시에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 분양에 나서 순항 중이다. 파주 일대의 수혜효과를 누릴 수 있고, 시설 자체도 우수하다. 이미 완판된 오피스텔 내 입지해 풍부한 수요도 품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 실현이 예상되는 상업시설로 좋은 평을 받는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시공과 시행은 월드타워건설이 맡는다. 월드타워건설은 업계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받기도 했다.

이 상업시설은 성공적인 분양의 기대가 높다. 실제 앞서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의 경우 240실 전체가 단시간에 100% 계약에 성공했다. 분양 관계자는 “오피스텔의 투자가치와 주거 가치가 뛰어나 높은 인기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단시간에 완판될 줄 몰랐다”며 “많은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금융 규제를 받지 않아 비교적 투자가 자유로운 상업시설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와 임대보장 혜택도 선사해 초기 자금 부담이 낮은 착한 투자처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이 상업시설은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로 상가가 나열식 배열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개방감과 가시성이 우수하며, 유동 인구의 상가 유입이 자연스럽다. 상가 간 시너지 효과로 체류 시간이 길어 보다 높은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

단지 내에서 생활하는 오피스텔 입주민에게 높은 생활 편의를 선사하기 위해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의 생활밀착형 상가들을 1층에 대거 입점시키는 전략적인 MD 구성을 선보인다. 프랜차이즈 식당을 비롯한 전문 음식점들이 2층에 입점 예정으로, 지역민과 외부 인구 유입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야당역에 인접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높은 주목성과 인지도를 갖출 것으로 기대가 상당하다. 지역 대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이 예고된다. 사거리 사방에서 고객 유입이 가능하도록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자리한다. 역에 가까워 철도 이용객도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수요가 풍부한 상업시설로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달성이 기대 가능하다. 이 상업시설은 이미 완판을 기록한 오피스텔 240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인근 빌라 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등 총 1만 2천여세대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어 수요가 매우 탄탄한 상업시설이다.

대규모 산업 단지와 공장이 상업시설과 가까워 근무 중인 직장인 수요도 많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이 예정돼 약 25만명의 배후수요를 추가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요가 좋은 직주근접 상업시설로 경쟁력을 더한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