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총회 기간 지구상 최대 기후주간 열려, 개막 전야 녹색 스카이라인 이벤트 마련

뉴욕기후주간 뉴욕의 스카이라인을 이루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가장 상징적인 건물들이 모두 녹색등을 켜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리기도 했다.

[환경일보] 세계에서 가장 큰 기후 주간인 ‘뉴욕기후주간(Climate Week NYC)’이 기후 그룹(Climate Group) 주관으로 9월24일 미국 뉴욕시에서 막을 올렸다.

뉴욕기후주간은 해마다 UN 총회 기간 동안 열리며, 기후변화에 관한 전문가들과 글로벌 지도자들이 모여 기후 행동의 성공 사례들을 보여주고 앞으로의 도전에 대해 논의하는 국제사회 주요 연간 행사 중 하나이다.

2009년부터 시작된 뉴욕기후주간은 올해로 열 번째를 맞았으며, 24일부터 30일까지 5개 자치구에서 149개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UNFCCC 패트리시아 에스피노사 사무총장을 비롯해 조벤엘 모이스 아이티 대통령,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 렛 혼 재신다 아덴 뉴질랜드 총리 등 정치 인사들도 참여했다.   

전날인 23일 저녁에는 뉴욕의 스카이라인을 이루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매디슨 스퀘어 가든, BOA타워 등 뉴욕의 가장 상징적인 건물들이 모두 녹색등을 켜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리기도 했다.

빌 드 블라시오 뉴욕 시장은 "10년 동안 기후 그룹과 뉴욕기후주간을 맞게 돼 영광”이라고 전하며 뉴욕시가 OneNYC 전략과 1.5 ̊C 계획을 가지고 과감한 조치들을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회복성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를 통해 모두를 위해 더 공정한 도시를 건설하고 있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
https://www.climateweeknyc.org/new-york-city-skyline-goes-green-10th-climate-week-nyc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