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뉴스 방송화면

미국 유명 코미디언 빌 코스비(80)에게 법원이 최장 징역 10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몽고메리 카운티의 스티븐 오닐 판사는 빌 코스비의 성폭행 혐의에 대한 유죄를 인정해 징역 3년에서 최장 10년을 선고했다.

오닐 판사는 “누구도 법 위에 있을 수 없으며 유명인이든 아니든 다르게 처벌받을 수 없다”며 “무거운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밝혔다.

빌 코스비는 지난 2004년 자신의 모교인 템플대학 직원이던 안드레아 콘스탄드에게 약물을 먹여 정신을 잃게 한 뒤 자신의 집에서 성폭행한 혐의 등 모두 3건의 성폭행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지난해 하비 와인스타인의 성범죄 폭로로 촉발된 미국 내 ‘미투’운동 촉발 이후 유명인사 가운데 성범죄로 첫 유죄 선고를 받은 인물이 됐다.

빌 코스비는 ‘코스비쇼’ 등을 통해 할리우드의 인종적 장벽을 뚫고 미국의 국민 아버지’로 불릴 만큼 성공한 코미디언으로 우뚝 섰지만 결국 성폭행범으로 낙인찍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됐다.

코스비는 지난 2004년 자신의 모교인 템플대학 여자농구단 직원이던 안드레아 콘스탄드에게 약물을 먹여 정신을 잃게 한 뒤 필라델피아에 있는 자신의 맨션에서 성폭행한 혐의 등 총 3건의 성폭행 혐의로 기소됐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