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가 분양 마감된 평형을 제외한 일부 평형 잔여세대에 한해 특별분양 이벤트를 실시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16년 최초분양가인 3.3㎡당 900만원대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잔금대출규제 미적용 아파트로 잔금대출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또, 기존에 분양가에서 10%를 완납했던 계약금을 입주시까지 추가비용 없이 1,100만원으로 분양 계약을 할 수 있다.

단지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고림지구 H4블록에 지하 1층~지상 27층 18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63㎡, 74㎡A, 74㎡B, 84㎡A, 84㎡B(5-Bay 혁신평면)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배치와 4Bay 평면설계를 적용해 풍부한 일조량을 확보하고 전 가구 다목적 알파룸(전용 74㎡ 이상)과 팬트리를 적용해 데드 스페이스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였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약 17㎞ 길이의 자전거 전용도로와 트래킹 코스가 조성된 경안천수변공원을 비롯해 단지 앞 근린공원, 봉두산 등을 갖춘 숲세권 단지로 환경이 쾌적하다. 전체 대지면적의 35% 이상을 녹지로 채운 친환경 단지로, 연못이 있는 미러폰드 정원과 녹지로 둘러싸인 테마 휴게정원,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테마형 놀이터와 운동시설 등이 조성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CPTED(범죄예방환경설계) 기법이 적용되어 보안을 강화하고 명품 입주민 커뮤니티 아름드리센터에는 맘스카페, 회의실, 코인세탁실, 실버라운지,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작은 도서관(독서실 포함)과 어린이집도 함께 조성되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는 도보거리에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고진역이 위치하고 인근에 용인 공용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용인나들목(IC)과 42번 국도가 가까워 인접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추후 사업지 인근으로 2022년 개통 예정되어 있는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가 위치해 강남까지 차량으로 20분만에 도착할 수 있으며, 2021년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 기존에 위치해 있는 영동고속도로 등 사통팔달의 풍부한 광역도로망을 이용해 인근 도시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 고림고교가 개교했으며 유치원과 초등학교와 중학교 건립이 예정되어 학군이 잘 형성되어 있다.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용인중앙시장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고, 용인종합운동장과 용인서울병원, 용인시청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가 들어서는 용인 고림택지지구는 총 45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다양한 첨단기업 입주로 7000여명의 고용인원이 예상되는 용인테크노밸리(2018년 완공 예정)의 배후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향후 애버랜드 확대 개발, 용인물류터미널(2017년 예정) 개발 등 다양한 개발계획이 예정돼 있으며 용인종합운동장 부지에 숙박, 상가시설 등이 들어서면서 40층규모의 복합타운이 건립될 예정이기도 하다.

한편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에듀퍼스트’의 분양홍보관은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예약 및 상담은 대표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