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KEB하나은행, '9.13 부동산대책 및 시장전망 세미나' 개최9.13 부동산대책의 과세방안 분석 및 절세전략 제시
KEB하나은행 부동산대책 및 시장전망 세미나 현장 사진 <사진제공=KEB하나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1일 오후 을지로 신축 본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거래 손님들을 대상으로 '9.13 부동산대책 및 시장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투기수요 근절, 맞춤형 대책, 실수요자 보호’라는 원칙하에 발표된 정부의 ‘9.13 부동산대책’ 및 ‘9.21 주택공급대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120여 명의 손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9.13 부동산대책의 과세방안과 절세전략 ▷9.13 및 9.21 대책 이후의 시장전망과 투자전략 등에 대해 전문가 강연과 함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금융·세제·공급 등에 대한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 방대하고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이번 대책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막연하게 불안해하는 손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세미나 1부에서는 ‘9.13 부동산대책의 과세방안과 절세전략’ 이라는 주제로 KEB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 박정국 세무자문위원이 강연자로 나와 다주택자와 주택임대사업자의 대응방안 및 종합부동산세 절세방안 등에 대해서 자세히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세미나 2부에서는 KEB하나은행 부동산자문센터 이동현 센터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 시간에는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주택보유 세대수별 대응방안 등을 살펴보고, ‘9.13 부동산대책 이후의 시장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박세걸 본부장은 “대책 발표 이전부터 손님들의 문의가 많아 손님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세미나를 개최해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약 20여명의 부동산, 세무, 법률 전문가들로 구성된 ‘부동산자문센터’와 ‘상속증여센터’를 통해 손님들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한 자산관리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유로머니(Euromoney)誌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통산 11회 선정된 바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수원시, ‘재활용품수집인 지원위원회 위촉식’
[포토]  ‘경기도민 청정대기 원탁회의’ 열려
[포토] 지역 리빙랩 네트워크 한자리에
[포토] 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포토] 2019 춘천국제물포럼 개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