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오색 단풍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가을주간한달 동안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풍성한 문화행사 열려

[환경일보]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10월6일부터 11월4일까지 4주간을 ‘국립공원 가을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사진전시회, 국립공원장터, 생태관광, 체험부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144개 탐방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은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일제히 진행되며, 가을의 낭만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행주간’ 기간에 맞춰 ‘국립공원 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봄 ‘국립공원 주간’에는 17만 명이 참여하는 등 국립공원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국립공원 명품길 걷기 <사진제공=환경부>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퓨전 마당극 ▷내장산 쌍계루에서 시서화 낭송회 ▷속리산 세조길에서 클래식 여행 ▷오대산 전나무숲길, 선재길 일원에서 에티켓 축제 등이 열린다.

홍보·체험부스에서는 가을 단풍철 탐방 정보를 쉽게 알려주며, 공원관리에 쓰이는 첨단 무인기(드론)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안 드론 페스티벌’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국립공원 사진전 <사진제공=환경부>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오색 단풍과 함께 걸으며 국립공원 구석구석에 숨겨진 가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명품길 걷기 행사도 선보인다.

특히 지리산의 대원사 계곡길 걷기, 속리산 세조길의 세조를 찾아라 등 국립공원 가을 명품길과 함께 재밌는 추억을 선사해줄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야영장 특별프로그램 캠핑스쿨 <사진제공=환경부>

행사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 또는 국립공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vek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김영래 탐방복지처장은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탐방객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라며, “오색단풍이 물드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탐방객들이 가을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환경부 산하 지방환경청 국정감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기상청 국정감사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8 개막
[국감] 국회 산자위 '에너지' 부문 국정감사
[국감] 국회 산자위 '산업·통상' 부문 국정감사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