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플러스친구 개통 기념 플친 추가 이벤트 진행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은 혁신에 사활을 거는데 안정적인 공직사회에도 혁신이라는 게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한번쯤 가져본 경험이 있다면 정부혁신1번가와 플러스친구를 맺어보자.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정부혁신과 관련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인 ‘정부혁신1번가’를 개통하고, 10일부터 연말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정부혁신1번가와 친구해요~’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정부혁신1번가’의 플러스 친구가 되면 정부혁신 정보 뿐 아니라 이벤트 등 다채로운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에서 ‘정부혁신1번가’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한 후 해당 화면을 캡처해 인증샷으로 남긴다.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신청 링크에 접속해 인증샷과 함께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자 중 매월 10명을 선정해 모바일 편의점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 결과는 매월 말일 정부혁신 누리집 공지를 통해 발표한다.

행정안전부는 카카오톡 플친 서비스를 오픈하기에 앞서 지난 8월에 정부혁신 누리집 ‘정부혁신1번가’를 개통하여 국민들이 정부혁신 관련 각종 의견을 제안·토론하는 온라인 소통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김일재 정부혁신조직실장은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정부혁신 활동이 범정부적으로 진행 중” 이라며 “정부혁신이 ‘공무원만의 리그’에서 끝나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