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천사냉장고 사업 오픈식

[청도=환경일보] 김철은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 청도읍은 지난 10일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청도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 12명에 대한 위촉장을 전달하고 청도읍 맞춤형복지팀의 중점 사업인 중장년 1인 남성가구 전수조사 ‘딩동! 안녕하세요?’, ‘사랑의 보일러 교체사업’, ‘이웃사랑 천사 위촉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달려온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민 누구나 식자재·식품·생활용품 등을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기부하고, 필요한 이웃이 자유롭게 가져가는 ‘이웃사랑 천사냉장고 사업 오픈식’도 개최 했다.

특히, 협의체 회의의 정례화와 자발적인 기금 조성과 재능 기부를 위한 ‘이웃사랑 천사’ 모집, 지역자원발굴에 대한 많은 의견과 기존 사회복지 안전망에서 보호받지 못한 세대를 우선 지원할 수 있는 긴급지원체계 구축, 봉사 단체 간의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에서의 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잇따랐다.

김광수 청도읍장은 “새로운 시책사업으로 추진되는 ‘천사냉장고’를 통한 아름다운 나눔과 이웃사랑 천사들의 따스한 사랑과 정성스런 활동이 ‘복지공동체 청도’의 밀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역주민과 더불어 나아갈 수 있도록 청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