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공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및 공모전 시상
‘미세먼지의 위해소통’을 주제로 국제포럼 마련

제9회 공기의 날 행사 포스터

[환경일보] 한국공기청정협회(회장 최경렬)와 세계맑은공기연맹(대표이사 김윤신)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8년 제9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가 10월22일 오전 10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공기의 날’은 국민들에게 공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깨끗한 공기를 위한 시민들의 실천 의식 증대를 위해 지난 2010년 제정됐다. 특히 지난 2016년 세계맑은공기연맹이 출범하면서 미국, 중국, 일본 등 각국 학자들과 함께 공조해 ‘세계 공기의 날’ 제정에 힘쓰고 있다.

이번 ‘제9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에는 맑은공기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과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그림그리기 공모전 시상, 굿에어시티(Good Air City) 시상식 및 행사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어 오후 행사에는 세계맑은공기연맹, 한국공기청정협회, 환경재단 주관으로 ‘제9회 World Air Forum’이 오후 1시부터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 열린다. ‘미세먼지의 위해소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물질 관리를 위한 정책 마련과 국가 간 협력 확대 방안, 도시 간 환경문제 등 실제적·학술적 아이디어를 공유할 전망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환경일보와 국립환경과학원,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부, 교육부, 관련학회 등이 후원한다.

공기의 날 행사 개요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