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서울시, ‘환경교육 축제’ 개최서울‧아시아 환경 포럼, 환경교육 전시‧체험부스, 특별전시회 등 마련
서울시와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가 제3회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환경일보] 최인영 기자 = 서울시와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SEEN)가 10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제3회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을 광화문 중앙광장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은 환경교육 관계자와 시민이 참여하는 환경교육 축제로 이번 행사는 ‘일상으로 스며드는 환경교육,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서울‧아시아 환경교육 포럼’, ‘환경교육 전시‧체험부스 운영 기념식’, ‘그린 놀이터’, ‘인형극’ 등이 있다.

10월18일 서소문청사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환경교육 시민단체들이 참여해 ‘협력과 학습 그리고 공동실천’을 주제로 ‘서울‧아시아 환경교육포럼’을 진행한다.

일본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추진전략 및 실천’, 대만의 ‘미세먼지 측정과 예보를 통한 대응활동’, 중국의 ‘동화로 들려주는 생태이야기’ 등 나라별 환경교육 모델을 소개‧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10월19일과 20일에는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환경교육과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해당 부스에는 13개 환경교육 단체와 5개 자치구, 에너지수호천사단 등이 참가한다.

각 부스에서는 환경교육 전문가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며, 도서‧영상‧사진‧활동용 교재 등 환경 교육에 활용되는 교재공구를 직접 눈으로 보는 자리가 마련돼 있다.

또한 20일 오후에는 환경교육한마당 기념식이 광화문 중앙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기념식에는 환경교육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플라스틱 없는 서울’ 다짐 퍼포먼스, 환경교육 토크 등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광화문 중앙광장에서는 그린 놀이터와 태양열로 움직이는 놀이터인 ‘에너지카 해로와 해요’ 등이 준비돼 있으며, 환경과 관련된 내용을 다룬 인형극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이번 행사의 주제인 ‘1회용 플라스틱 없는 서울’을 체감할 수 있는 특별전시 및 분리수거 캠페인, 테마 카페 ‘플라스틱 없다방’ 등이 마련돼 있다.

최인영 기자  nubooriya@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환경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실시
[포토] ’2020 춘천국제물포럼’
북춘천에서 첫 서리 관측
환경부 지방유역청‧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