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인치 노치스크린, 페이스언락, 듀얼카메라 적용, 전작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KT 모델들이 Be Y 폰 3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KT>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T(회장 황창규)가 프리미엄급 성능에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1020 ‘Y세대’ 전용 스마트폰 ‘Be Y 폰 3’를 선보인다.

KT는 26일(금)부터 공식 온라인채널 KT Shop 및 전국 KT매장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들을 위한 ‘Be Y 폰 3(Be Y 3)’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Be Y’는 1020세대의 자유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선도해온 KT가 Y24 ON, Y틴 등의 요금제와 더불어 Y세대를 위해 선보인 KT 전용 단말 브랜드다. Be Y 3는 2016년 Be Y•Be Y 패드, 2017년 Be Y 2•Be Y 패드 2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모델이다.

Be Y 3는 글로벌 3위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가 2018년 3월 출시 후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를 기록중인 ‘P20 Lite’를 한국 시장에 맞게 최적화한 모델로 출고가는 33만원(VAT 포함)이다.

30만원 대 초반의 Be Y 3는 ▷5.8인치 Full HD 노치스크린(19:9) ▷얼굴인식으로 단번에 잠금 해제가 가능한 페이스언락 ▷자연스러운 보케(Bokeh) 사진 촬영이 가능한 듀얼카메라 ▷3D 리터치 기능이 탑재된 전면카메라 등 프리미엄급 스펙을 갖춰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은은하게 빛나는 클라인 블루, 그윽한 미드나이트 블랙 두 종류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전후면 커브드 글라스를 채택해 세련미와 함께 안정적인 그립감을 더했다. 또한 슈퍼 하이 컬러(Super High Color)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컬러 표현효과를 제공한다.

KT는 Be Y 3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KT Shop ‘입고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Shop에서 Be Y 3 입고 알림을 신청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하며, 개통을 할 경우 Be Y 3 전용 필름, 보조 배터리(10,000Amh), 스마트셔터 기능을 갖춘 셀카봉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KT는 Be Y 3를 비롯한 Be Y 시리즈(Be Y, Be Y 패드) A/S 서비스도 강화했다. 전국 250여개 KT M&S 직영점에서 불량 증상 검사, 리퍼단말 교환, 수리 택배 접수, 불량확인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Be Y 시리즈 외에도 에그, 키즈워치, IoT단말의 A/S가 가능하며, 추후 대상 단말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지난달 새로운 시장 트렌드에 맞춰 ‘Y24 ON’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Y24(만 24세 이하), Y틴(만 18세 이하), Y주니어(만 12세 이하)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Y24 ON은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 컨셉(일부 속도제어)을 표방할 뿐 아니라 심플한 요금구조에 음악 스트리밍, 동영상 콘텐츠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Y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

KT Device본부장 이현석 상무는 “Be Y 시리즈는 프리미엄급 성능에 가성비를 갖춘 모델로 1020 ‘Y세대’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다”며 “젊은 세대들이 KT의 Y 요금제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Be Y 폰 3로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