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GTX A노선 착공 등 호재 다양한 동시에 주변 수요 풍부한 상업시설로 인기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파주 운정신도시 내 황금 입지를 확보한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 분양에 순항 중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이 상업시설은 파주 운정신도시에 예정된 다양한 호재에 따른 수혜를 직접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동시에, 주변에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어 좋은 평을 받는다.

상업시설이 위치한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는 부동산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지역이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연말 착공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호재가 예정돼 상당한 프리미엄 형성이 기대되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단연 관심이 몰리는 호재는 GTX A노선 사업이다. 일반적으로 지역에 교통망이 확충되면 이에 따른 인구유입 활성화, 상권 발달 등의 부가적인 효과들이 발생한다. 이에 부동산 가치 역시 빠르게 상승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파주 운정신도시 역시 GTX A노선 개통으로 상당한 미래가치를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서울 삼성~파주 운정을 연결하는 GTX 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단 1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되며, 강남까지는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돼 서울 내 보유된 다양한 문화,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지역의 생활 편의가 대거 개선되면서 수도권 지역에 거주를 원하는 탈서울 인구의 유입을 활발히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하철 3호선도 현재 연장을 검토 중이며,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도 개통이 예정돼 서울로의 접근성은 향후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로 남북관계가 빠르게 개선되는 것도 지역의 대표적 호재다. 파주는 지리적으로 북한과 가까워 남북관계 개선 여부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달라진다. 실제 올 4월 제2차 남북정상회담의 성공 개최 직후 파주 일대 아파트 거래 가격이 0.26% 상승했다. 현재 제4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및 북미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파주 일대 부동산 가치의 상승이 예측되고 있다.

파주는 정부가 시행 중인 9.13 부동산 대책에 따른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는다. 규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해 파주 일대 부동산 상품의 매력이 높게 평가된다. 이에 투자자들의 자금이 파주 일대 부동산에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9.13 부동산 대책이 시행되면서, 주택 시장의 거래가 빠르게 위축되고 있다. 시중 은행도 11개월째 저금리 기조를 보이고 있어 저축에 따른 수익 기대도 어렵다. 이에 소규모 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하고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인기가 좋은 가운데 월드스테이 상업시설과 같은 오피스텔 내 위치한 상업시설의 인기가 좋다. 오피스텔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어 수요가 탄탄해 투자 안정성이 높은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성공 분양을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 앞서 분양한 오피스텔은 우수한 입지와 시설, 탄탄한 수요를 앞세워 단시간 내 240실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시공과 시행은 업계에서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되는 월드타워건설이 맡았다. 월드타워건설은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룩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업시설은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건물 내 상가와 달리 상업시설이 거리와 연결돼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어 집객력이 뛰어나다. 개방성과 가시성이 탁월하며 상가들이 나열식 배열을 택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 고객의 체류 시간을 길게 해 매출 증대의 가능성이 높다.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 실현이 기대되는 상업시설이다.

생활 밀착형 상가들이 1층에 대거 입점하는 전략적 MD 구성도 돋보인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을 1층에 입점시켜 오피스텔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극대화한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이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지역민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이용이 예상된다. 오피스텔 내 자리한 상업시설로 희소성이 높은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이 상업시설은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자리한다. 주목도와 인지도 확보에 용이해 지역 대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 사거리 사방에서 고객 유입이 예상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야당역에 가까운 역세권 상업시설로 철도 이용객의 유입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사전에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해 수익 실현이 상당히 안정적이다. 또한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총 1만2000여세대를 주변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도 예정돼 약 25만명의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확보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인근에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개통이 계획돼 일대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진다. 상업시설로의 접근성 강화를 비롯해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상돼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한편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금융 규제와 무관한 상품으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과 같은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 중이다.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