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플랫폼 구축』 사업부문 장려상 수상

[오산=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5일 부산 BEXCO에 열린 교육부가 주최하는 제1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에서 『오늘e ; 학습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사업부문 장려상(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14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에서 『시민참여학교』로 대상을 수상함에 이어 올해 『오늘e ; 학습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2관왕의 영광을 얻었다. 오산시는 2015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었고 2016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에 이어 2017년 아이부터 어른까지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지역 통합학습체계인 오산백년시민대학 설립하였다.

『오늘 학습플랫폼 구축』은 오산백년시민대학의 4대 전략 중 하나인 학습플랫폼 구축 사업이다. ‘오늘e’란 오산은 늘 배움터, 모든 e를 위한 평생학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습과 사람, 그리고 공간을 연결하는 학습플랫폼으로 소통․공유․참여․표준의 4가지 키워드를 갖고 추진하였다.

즉 ▲시민의 학습수요를 파악하고 최신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소통형 플랫폼 ▲운영요일 ․ 시간 등 각기 다른 유형의 학습공간을 관리할 수 있는 공유형 플랫폼 ▲15개 분야 1,335여명의 시민 활동가 역할을 개발한 참여형 플랫폼 ▲민․관․학 평생교육기관 정보 통합관리하고 개인 학습이력 및 강의 이력 통합 관리하는 표준형 플랫폼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e ; 학습플랫폼』은 오산시민의 30% 이상이 평생교육에 노출될 수 있는 기반이 되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평등한 온․오프라인 통합학습시스템으로 평생교육 유입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